[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입력 2024-04-15 14:06   수정 2024-04-17 18:44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로렌츄컴퍼니는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추세은 대표가 2019년 10월에 설립했다.

“첫 시작은 해외 소싱으로 소싱한 흑당 버블 아이스바였습니다. 300만개 이상 판매를 하면서 히트를 쳤습니다. 그 이후 회사 기반이 잡혀 작년부터 다양한 자체브랜드(PB)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있는 가나슈 초콜릿, 코로나가 터지면서 면역력에 초점을 맞춘 한국 전문 한약사가 조제한 쌍화가 가미된 뱅쇼, 수면에 도움을 주는 가바가 들어간 졸린가바 뱅쇼 등을 판매해 왔다.

추 대표는 “이전에는 웰니스 음료 및 디저트로 사업을 했다면 지금은 무알콜 기술개발에 집중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식품 제조, 온오프라인 유통, 콘텐츠 커머스 기업 등에서 경력을 쌓은 업계 베테랑이다. 창업 계기에 대해 추 대표는 “건강한 걸 맛있게 먹고 싶었다. 유럽이나 일본 등에는 맛있는 기능성 과자들이나 그 나라를 대표할만한 기념품들이 많은데 우리나라는 그런 것들이 많지 않았다. 산업적으로도 F&B 산업에 종사했던 사람으로서 좀 더 다른 관점으로 전개해 성인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바람에 창업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창업 후 로렌츄컴퍼니는 빠르게 성장했다. 해외소싱에 이어 대기업과 상품기획 콜라보 및 판매를 통해 상품 카테고리간의 학습 시너지를 내면서 매년 빠르게 성장했다.

추 대표는 로렌츄컴퍼니의 성장 동력으로 ‘디테일’을 꼽았다. 로렌츄컴퍼니는 디자인 부분에 철저히 공을 들인다. “우리는 고객이 상품을 받았을 때 기쁨을 느끼는 것을 중요시합ㄴ디ㅏ. 결국, 첫 느낌은 디자인에서 결정됩니다. 로렌츄컴퍼니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출신의 전문가를 영입해 제품별 콘텐츠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디테일에도 신경을 많이 써 기능은 극대화한 상태로, 맛은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한 밸런스에 좀 심하다 싶어질 정도로 집착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조부터 유통, 마케팅이 동시에 이뤄지는 것도 강점이다. 로렌츄컴퍼니는 선물형 상품이 중심이라 카카오 선물하기 비중이 85% 이상이다.

“카카오 선물하기 위주의 B2C 판로만 활용했지만, 현재는 관련 인원을 충원해 B2B(호텔, 웰니스샵, 와인샵, 편집샵 등) 및 해외 수출 및 B2G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2021년 5월에 시드투자를 받았고, 그 이후로 상품가설 검증에 집중했다. 2023년 12월부터 브릿지 투자 라운드를 열었으며 한양대 기술지주사로부터 투자받았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추 대표는 “수출을 강화하기 위해 나라별 인증 및 상표권을 강화하고 있다”며 “해외 매출 비중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캠핑, 그릴 아웃도어 편집샵, 스파, 웰니스샵 및 4성급 호텔 등에도 입점 요청을 받아 준비중이며, 오프라인에서 고객 전환율과 만족도가 높아 플래그쉽 스토어 테스트 매장과 핵심 농축 기술을 연구하는 부설연구기관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0.00% 증류주까지 개발하는 회사로 무알콜 기술의 국내 최고의 기업을 넘어 넘버원 웰니스 푸드컴퍼니가 되는 것이 목표로, 하반기 TIPS와 투자라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로렌츄컴퍼니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기업 ESG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의 ESG 성장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등 9개 공공기관이 조성한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BEF)으로 운영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선정평가 결과에 따라 혁신바우처를 기업당 최소 10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을 차등 지원한다. 또 ESG 경영체계 개선을 위한 기업워크숍, 기업 ESG 진단 프로그램,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설립일 : 2019년 10월
주요사업 :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성과 : 벨기에 SUPERIOR TASTE AWARD(국제식음료 품평회) 국내 최고등급 수상, 2022 소상공인 쇼케이스 대상, 2023 디딤돌(초기) 기술지원사업 선정, 2022 제 1회 푸드앤푸드테크 대상, 2023 부산창업경제센터 중소기업 ESG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2023 한양대 기술지주 투자 유치, 2024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농협 밋업 업체 선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